Home 〉 출전부스정보 〉 유학부문 참가학교

유학부문 참가학교

히로시마현립 에이케이대학
(広島県立叡啓大学)
 주소 히로시마시 나카구 가미야쵸 1-1-17
 전화 +81-82-544-2225
 이메일 h-okamoto19048@pu-hiroshima.ac.jp
 홈페이지 https://www.pu-hiroshima.ac.jp/site/eikei-univ/

red_icon 학생에 대한 메시지

인구 감소나 글로벌화, AI등의 기술 혁신이 급속히 진행되는 현대 사회에 요구되는 것은 「세상을 살아 가기 위한 기반이 되는 배움」과 그 배움을 토대로 하여 「인생을 통해 계속 배워 가는 힘과 자세」입니다. 본교는 영어, 일어 2 언어로 수업을 실시하여(※), 리버럴 아트 교육에 힘을 쓰는 것 외에 지역이나 기업 등 다양한 주체와 제휴하여 과제 해결에 도전하고 스스로 과제를 발견, 해결하여 새로운 가치 창출에 의해서 사회에 이노베이션(innovation)를 일으킬 수 있는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히로시마 현립의 새로운 대학입니다.
※영어로만 졸업 학점·학위를 취득 가능합니다.

red_icon 학교의 특징

<교육이념>
[육성을 목표로 하는 인재상]
장래 불투명한 사회경제 정세 속에서 지역사회나 세계에 공헌하려는 높은 뜻을 갖고 해답이 없는 과제에 과감히 도전하여 끈기 있게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는 인재.

[육성할 자질·능력]
▶폭넓은 교양과 디지털 리터러시를 기반으로 글로벌한 시점에서 과제를 발견하고 통합적인 해결책을 전략적으로 입안하는 힘.
▶다양성(다이버시티)을 존중하고 다른 문화와 가치관 등을 가진 다른 사람과 협동할 수 있는 힘
▶평생에 걸쳐서 계속 배우는 자세를 견지하고 무슨 일이라도 리더십을 가지고 도전하고, 해내는 힘.

red_icon 학과 목록

소셜시스템디자인학부 소셜시스템디자인학과

◯커리큘럼 특징
지식·스킬의 「습득」과 학내·학외에서의 「실천」
SDGs를 의식한 리버럴 아트 교육에 의해 지식·스킬의 「습득」을 목표로 합니다. 또 PBL과 체험·실천 프로그램을 통한 학내·학외에서의 「실천」에 임하므로써 실사회의 과제 해결에 필요한 자질·능력을 기릅니다.

SDGs를 의식한 리버럴 아트(지식·스킬의 「습득」)
본교에서는 SDGs(유엔 서미트에서 채택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국제 목표)를 의식하고 17개의 골을 유엔이 분류한 5개의 P 「Peace(평화)」 「Partnership(공창)」 「People(인간)」 「Prosperity(번영)」 「Planet(지구)」를 배움의 축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People(인간)」 「Prosperity(번영)」 「Planet(지구)」를 베이스로 하고 「아이덴티티 디자인(인문학 관계 등)」 「비즈니스 디자인(경제학 관계 등)」 「에코시스템 디자인(이학 관계 등(환경학 부분))」이라고 하는 3개의 관점을 설정하여 학생의 흥미에 따라 테마에 따른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습득하는 지식]
·다문화 공생사회에서 사람들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구조 등 사회 과제에 관한 지식
·글로벌화되는 경제·사회의 구조나 산업, 기술 발전 등에 관한 지식
〮자연과 공존하면서 발전하기 위한 환경 보전이나 생물 다양성 등에 관한 지식
〮과제 해결을 하는데 있어서 사고·판단의 기반이 되는 지식
또한 디지털 활용능력(ICT, 데이터 과학 등), 논리적 사고, 시스템 사고 등 앞으로의 사회에서 필요하다고 여겨지는 기술을 습득하는 것도 목표로 합니다.

실사회의 리얼한 과제에 도전하는 과제 해결 연습(PBL) (학내·학외에서의 「실천」)
과제 해결 연습(PBL)을 커리큘럼에 도입합니다. 1 학년은 「과제 해결 입문」으로 PBL을 체험하고 학습이 필요한 지식이나 스킬을 자각합니다. 2, 3학년시에는 기업 등으로부터 제공된 과제의 원인을 탐구하여 해결책의 제안까지 실시하는 연습에 여러 차례 임하고 과제 설정과 실천적인 과제 해결 능력, 다른 사람과 협동하기 위해서 필요한 힘, 해내는 힘 등을 기릅니다.

다채로운 가능성을 넓히는 체험·실천 프로그램 (학내·학외에서의 「실천」)
제휴하고 있는 기업·국제기관 등과 함께 주로 국내에서 일정기간, 인턴십이나 자원봉사 활동에 임하는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것 외에 희망자는 해외 단기 프로그램이나 교환 유학에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은 각자의 흥미, 관심에 따른 프로그램을 여러 번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어, 일어 2개 언어로 개강
영어와 일본어 2개 반을 개강하기 때문에 영어수업만으로 졸업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 유학생은 1 학년에서 일본어 집중 프로그램을 수강하여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일본어를 배웁니다(선택 과목).

red_icon 학과 일람
◆입학금(2021년도)

구 분 입학금 금액
히로시마현 내에 주소를 가지는 자 182,000엔
상기 이외의 자 394,800엔

◆수업료(2021년도)
연액 535,800엔
※ 현립 대학이므로 다른 국공립 대학과 동등한 설정입니다.
※ 수업료에 대해서는 경제 상황에 따른 감면 제도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 체험·실천프로그램 참가비 등은 별도로 필요합니다.

red_icon 출원요강

○외국 국적을 가지고 학교 교육에 있어서 12년의 과정을 수료한 사람(수료 예정인 사람을 포함)을 대상으로 합니다.
○유학생 선발은 「일본유학시험」의 수험은 필요 없습니다. 또한 「일본어능력시험」등의 일본어 능력에 관한 자격검정 시험의 점수 제출도 필요 없습니다.
○출원시에 영어 자격검정 시험의 점수 제출을 요구합니다.
(일본어로 수험하는 봄입학은 CEFR B1 상당 이상의 영어실력을 가질 것, 영어로 입학하는 가을입학은 CEFR B2 상당 이상의 영어실력을 가질 것)
(대상이 되는 영어 자격검정 시험의 종류는 2021학년도 학생모집 요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봄입학, 가을입학 1회차)
※봄입학은 일본어, 가을입학은 영어로 입학자 선발시험을 실시합니다(제출서류 포함).
※유학생 선발(가을입학)은 2021년 5월까지 3회 정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출원 접수 : 2020년11월4일(수) 9:00~ 11월20일(금) 17:00
1차 전형 결과 발표 : 2020년12월4일(금) 12:00
2차 전형 : 2020년12월12일(토), 13일(일), 14일(월) 중 1일
합격 발표 : 2020년 12월21일(월) 12:00
입학 수속 기간 : 2020년12월22일(화)~ 2021년1월12일 (화)
●선발 방법 : 제출 서류, 면접의 결과를 종합하여 합격자를 결정합니다.
○웹 출원 사이트(일본어) : https://www.pu-hiroshima.ac.jp/p/eikei-univ/admission.html
○웹 출원 사이트(영어) : https://www.pu-hiroshima.ac.jp/p/eikei-univ/admission_en.html

red_icon 장학금 제도

히로시마에서 배우는 유학생을 지원하는 히로시마 독자적인 장학금 제도가 있습니다.
  ▶쿠마히라 장학문화재단 ▶히로시마 국제센터  ▶히로시마 평화문화센터  
  ▶단풍은행 육영회    ▶야와타 기념 육영장학회 외
또, 본교 독자적으로 경제 상황 등에 의한 수업료 감면 제도도 예정하고 있습니다.

red_icon 취업 실적

없음 (2021년 4월 신설 대학)

red_icon 기숙사 정보

15층 규모의 대학 캠퍼스 건물 9~13층 5 계층 분을 국제 학생 기숙사로 제공합니다. 방의 종류는 80방 정도의 1인용 방 외에 2인용, 3인용 방도 각 5개 준비할 예정입니다.
학생의 책임감과 주체성의 확립을 목표로 하여 학생 자치에 의한 운영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배움과 생활이 일체화한 환경과 언어·문화가 교차하는 다양한 가치관 속에서 학생들이 절차탁마하여 인격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는 장소가 됩니다. 국경을 넘어 평생에 걸친 우정을 기르세요.

red_icon 학교 주변 정보

JR히로시마역에서 도보 10분으로 통학에 편리성이 높고 시가지에 있으면서 조용하고 교육·연구에 적절한 입지 환경에 있습니다. JR히로시마역은 신칸센이 멈추는 큰 역이므로 후쿠오카나 오사카, 쿄토, 도쿄 등 일본의 다른 도시로 접근도 매우 편리합니다.

red_icon PHOTO GALLERY